운동화도 수명이 있다.

by flexmun posted Jun 2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올바른 신발 찾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자신에게 어떤 신발이 가장 적합한지 알지 못한다. 2018년 ‘발과 발목 연구 저널’에 실린 메타 분석에 따르면 10명 중 6, 7명 정도가 잘못된 사이즈의 신발을 신고 다닌다.

스포츠화를 고를 때는 해당 종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양말을 신고 양쪽 신발을 모두 신어본다. 신발의 뒤축 지지대는 발뒤꿈치를 제자리에 고정시켜서 미끄러지지 않게 해야 한다. 가장 긴 발가락과 신발 끝 사이에는 최소 1/2인치(1.27cm) 가량 공간이 있어야 한다. 또한 신발 안에서 발가락을 쉽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발가락이 꽉 끼는 것처럼 느껴지면 안 된다. 시간이 지나면 맞지 않은 신발도 길들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렇지 않다.

교체시기를 확인하는 방법은 사용한 마일리지와 시간이다. 런닝화와 워킹화는 300~500마일(485~805km) 사용 후, 농구화는 45~50시간 경기를 한 뒤 교체한다. 에어로빅 댄스나 테니스의 경우, 신발 바닥면에 고르지 않은 흔적이 보이거나 신발에 주름이 생겼을 때 교체한다.

끝으로 패션용 신발과 스포츠화는 구분해 사용할 것. 스포츠화를 평소에 신고 다니면 신발만 더 빨리 닳게 만들 뿐이다.

http://ptgym.co.kr/index.php?mid=workout&document_srl=32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