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 달리면 살이 더 잘빠진다.

by flexmun posted Nov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추울때 달리면 몸에 좋다.

추운 날씨에 달리기를 하면 나쁜 지방을 더 태우고, 더 많은 체중을 줄이고, 전반적으로 더 건강하다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

블롬그렌 박사는 “추운 날씨에 달리는 것은 몸에 열 스트레스를 덜 주는데, 그것은 여름에 하는 것보다 겨울 조깅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다”며 “체온이 높아지는 것은 심장, 폐 및 신진대사에 대한 피로 및 부담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겨울에는 추운 기온으로 인해 지방을 보존하기 위해 평균 신진대사가 느려지는 시기”라며 “이럴 때 실외에서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추울 때 운동을 하면 ‘나쁜’ 백색 지방을 ‘좋은’ 갈색 지방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백색 지방은 염증과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갈색 지방은 칼로리 연소를 돕는 대사 조직이다.

단, 전문가들은 추운 날씨에 달리기 등 야외에서 운동을 할 때 주의사항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제시했다. 이는 △적절한 옷을 여러 겹 겹쳐 입기 △면이나 양모보다는 땀을 발산하는 원단 사용 옷 입기 △모자 쓰기 △달리기 전과 후에 물 충분히 마시기 △운동할 때 얼음이 있는 곳 조심하기 △마스크를 착용해 찬 공기를 따뜻하게 하기 등이다.

http://ptgym.co.kr/index.php?mid=workout&document_srl=34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