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발기부전 막고 여자의 성욕 올리는 ‘이 식단’은?

by flexmun posted Dec 0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男발기부전 막고 女성욕 올리는 ‘이 식단’은?

미국의 성 상담가이자 영양사인 제니스 로즐러는 지중해식 식단이 성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데 가장 좋다.

지중해식 식단은 채소, 과일, 올리브오일, 견과류 등 식물성 식품을 충분히 먹고 생선, 달걀 등을 곁들여 몸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을 보충하는 식사법이다. 이와 함께 붉은 육류, 가공육, 버터 및 마가린 등을 제한해 콜레스테롤 심혈관질환이나 치매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제니스는 “체내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성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지중해식 식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남성의 건강한 발기를 이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에게 지중해식 식단은 더욱 좋다”고 덧붙였다. 실제 붉은 육류 등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지중해식 식단을 따르면 혈관 건강을 향상해 남성의 발기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 결과도 있다.

지중해식 식단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성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제니스에 따르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과 생선, 잎이 많은 채소의 섭취는 늘리고 설탕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는 지중해식 식단은 몸의 염증을 줄인다. 항염증을 돕는 식단은 잠재적으로 여성의 성적 욕구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미국 건강의학 데이터베이스 ‘펍메드(PubMed)’에 실린 한 연구에서도 지중해식 식단처럼 항염증 효과가 있는 식사 습관이 여성의 성욕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4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