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10년 빨리 늙는다?"...노화 앞당기는 최악의 식품 8
당분이 많은 음식과 음료= 당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단백질에 달라붙어 '당화산물(AGEs)'을 형성해 주름과 피부 처짐을 유발하며 염증을 촉진해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각종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트랜스지방= 트랜스지방은 부분적으로 수소화된 기름이나 마가린, 튀김, 베이커리 제품에서 흔히 발견되는 지방이다.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유발해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가속화한다.
가공육= 아질산염과 질산염 같은 보존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염증을 유발하고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 있다. 또, 높은 나트륨 함량은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킨다.
알코올= 적당한 알코올은 괜찮지만, 과도한 섭취는 피부 노화 속도를 높이는 요인이 된다. 알코올은 신체를 탈수시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며 주름을 유발한다.
정제 탄수화물=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려 염증을 촉진하고 피부 건강을 해친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해 피부가 푸석해지고 노화 징후가 더 쉽게 나타난다.
튀긴 음식= 고온에서 조리되는 과정에서 당화산물(AGEs)이 생성되어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염장식품= 염분 때문에 피부를 건조하게 해 주름까지 만든다.
인공 감미료= 일부 감미료는 세포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화학 성분으로 분해될 수 있다. 또 인슐린 반응을 유발해 대사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5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