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현동헬스 어깨관절 후인방해 원인근육 찾고 풀기

by flexmun posted Feb 28,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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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려서

팔을 더블유자로 하고 견갑을 후인하고 팔꿈치를 어깨 높이만큼만 들어 올린다.


극하근과 대원근 후면삼각근 광배근을 촉진해서 가장 타이트해서 후인을 방해하는 근육을 찾는다.


일반적으로 극하근과 대원근이 타이트하면 후인을 방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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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인이 안되는 쪽 겨드랑이 대원근과 광배근이 지나가는 곳을 볼로 압박하고 팔을 들어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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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다면 극하근을 압박하고 롤링해준다. 팔을 90도로 굴곡하고 내외전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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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흉근을 볼로 압박하고 롤링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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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완이두근 아래부분 오훼상완근을 압박하고 팔꿈치를 굴곡과 신전을 반복한다.


앉아서 손바닥이 하늘을 바라보게해서 더블유 만들고 후인후 팔을 벌리는 운동을수시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