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운동정보

조회 수 417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JPG

 

따로 하는 운동은 없다. 대신 저녁을 먹은 뒤 동네를 걷는 건 빼놓지 않는다.

계속 이 정도만 움직여도 괜찮을까? 아니면 다른 운동이 필요할까? 미국 ‘베리웰헬스’가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걷기만 해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에는 충분하다. 정형외과 전문의 벤자민 벵스 박사에 따르면 걷기는 당뇨, 심장병, 암 등 만성적인 질환을 예방한다. 매일 걸으면 뼈가 튼튼해지고 대사가 활발해지며, 스트레스가 풀리고 우울과 불안이 줄어든다.

걷기의 장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것. 스포츠 의학 전문의 트레이시 자슬로우 박사는 “걷는 데는 별다른 장비도 기술도 필요치 않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얼마나 걸어야 할까? 세계보건기구(WHO)는 성인이라면 일주일에 150분 이상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라고 권고한다. 호주 시드니대 멜로디 딩 교수가 목표량을 채우는 비결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하루 30분씩 걷는 것.

걷기를 기본으로 근력 운동까지 한다면 더할 나위 없다. 예를 들어 일주일에 사흘은 한 시간씩 걷고, 이틀은 푸시업이나 역기 들기 같은 근력 운동을 한다면 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걷기를 통해 운동 효과를 얻으려면 너무 늘어지지 않게, 속도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익숙해지면 거리를 늘릴 것. 덤벨을 들고 걷는 것도 방법이다.

매일 같은 길을 걷기보다는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는 게 좋다. 언덕이나 계단도 코스에 넣을 것. 그래야 지루하지 않다. 음악을 들으며 혼자 걸을 수도 있지만 취향에 따라 친구와 함께, 또는 걷기 동아리 사람들과 함께 걷는 것도 괜찮다.

원문보기

https://kormedi.com/1410650/%ec%9a%b4%eb%8f%99-%ea%b1%b7%ea%b8%b0%eb%a7%8c%ec%9c%bc%eb%a1%9c-%ec%b6%a9%eb%b6%84%ed%95%a0%ea%b9%8c/


  1. 문관장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2. 공덕동 피티 부상에 얼음찜질 하는 방법

  3. 공덕피티 걷기 운동만 해도 될까?

  4. 공덕역 헬스 걸음걸이로 보는 건강상태와 바른걸음자세

  5. 공덕동헬스 삶의질을 높여주는 걷기 방법

  6. 공덕헬스 체질량지수가 낮은 사람이 활동량이 적다

  7. 공덕역피티 적당한 운동량 어떻게 맞춰야하나

  8. 공덕동피티 아이건강을 위해서 임신중에 20분만 운동해도 충분하다.

  9. 공덕피티 몸을 더 움직이어야 한다는 신호들

  10. 공덕역헬스 손에 나타나는 심각한 건강 징후들

  11. 공덕동헬스 미국 심장협회 잠이 심장에 보약이다.

Board Pagination Prev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102 Next
/ 10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