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암연구기금과 미국암연구소 추전 암예방식품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풍부한 설포라판은 흡연이나 다른 대기오염 물질 같은 해로운 성분을 해독시켜 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브로콜리는 전립선암을 비롯해 폐암, 대장암, 유방암, 방광암, 간암, 경부암, 두부암, 구강암, 식도암, 위암 위험을 낮춘다.
△마늘
마늘은 일부 궤양과 위암과 관련이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퇴치하며 위암과 대장암, 식도암, 췌장암, 유방암 위험을 줄인다.
△토마토
라이코펜은 유방암과 폐암, 자궁내막암 등을 포함해 암 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다.
△딸기
베리류는 암 뿐만 아니라 심장병과 기억력 쇠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베리류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DNA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당근
베타카로틴은 독소 손상에서 세포막을 보호하고, 암 세포의 성장을 느리게 한다.
△통곡물
리그난과 사포닌이 들어있는데 이런 성분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는다.
△시금치
루테인과 제아잔틴, 카로티노이드가 많은데 이런 성분들은 프리라디칼(활성 산소)이 손상을 일으키기 전에 몸속에서 빼내는 작용을 한다. 이로써 구강암과 식도암, 위암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3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