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운동정보

조회 수 374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JPG

 

 

신장(콩팥)은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내 수분과 염분의 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적혈구 형성을 자극하는 호르몬을 분비해 조혈 작용을 돕는 한편 비타민D를 활성화해서 칼슘 섭취에도 기여한다.

신장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면 음식의 간부터 줄일 것. 소금은 혈압을 올리고 신장에 손상을 입힌다. 담배도 끊어야 한다. 또 어떤 걸 조심해야 할까.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 엠디’가 소개한 신장에 해를 입히는 뜻밖의 습관들을 알아봤다.

◇고기 과다 섭취

단백질은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 하지만 신장이 약한 사람이 단백질을 과하게 먹으면 무리가 갈 수 있다. 단백질은 조금씩, 다양한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즉 고기뿐 아니라 달걀, 생선, 콩류와 견과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게 좋다.

◇과도한 운동

운동을 너무 오래, 너무 과하게 하면 근육에 에너지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괴사가 일어나는 횡문근융해증을 겪을 수 있다. 이로 인해 생긴 독성 물질은 신장에 부담을 가해 급성 세뇨관 괴사나 신부전증을 일으킨다. 운동을 할 때는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시간이며 강도를 갑작스레 늘리거나 높이는 건 좋지 않다.

◇청량음료 자주 마시기

청량음료도 술처럼 신장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20년 가까이 하루 2잔 이상 다이어트 소다를 마신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신장 기능이 30% 가량 떨어졌다.

◇진통제 자주 복용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성분의 진통제는 약국에서 쉽게 살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자주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신장 기능이 떨어지면서 야뇨증, 손발 부종, 단백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원문보기

https://kormedi.com/1603442/%ec%8b%a0%ec%9e%a5-%ea%b1%b4%ea%b0%95-%ed%95%b4%ec%b9%98%eb%8a%94-%eb%9c%bb%eb%b0%96%ec%9d%98-%ec%8a%b5%ea%b4%80-4/


  1. 문관장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2. 도화동헬스 주말에만 운동해도 규칙적으로 운동한 것과 비슷한 효과

  3. 공덕동헬스 아이스크림이 관절염에 안좋다.

  4. 아현동헬스 등이 아픈 뜻밖의 이유

  5. 용강동헬스 근성장을 위해서 고중량 보다 중요한것이 있다.

  6. 마포헬스 신장을 망치는 습관들

  7. 염리동헬스 혈당이 높은 상태에서 음주는 간암 위험이 높다.

  8. 대흥동헬스 무릎을 망치는 생활습관

  9. 도화동헬스 기적의 다이어트약 부작용 위험

  10. 공덕동헬스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11. 아현동헬스 하루종일 에어컨바람에 노출되면 생길수 있는 문제와 해결책

Board Pagination Prev 1 ...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102 Next
/ 10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