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영양정보

조회 수 249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JPG

 

 

“단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면 암세포에 영양분이 공급돼 상태가 악화되지는 않나요”

미국의 종양학 영양사인 스테이시 쇼한이 암 환자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다.

신시내티대 암 센터에서 근무하는 쇼한은 미국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암 환자들은 설탕을 끊으면 암을 굶어 죽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설탕이 암을 먹인다’는 이야기는 1920년대 독일의 한 생리학자가 일부 종양 세포가 건강한 세포보다 포도당을 더 많이 소비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이후 암 환자들 사이에서 퍼져 나가기 시작했다. 이후 암을 치료할 수 있다는 저당 식단까지 등장했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암 환자의 약 3분의1은 설탕을 적극적으로 피하고 있다고 답했다.

전문가들은 설탕이 많이 첨가된 식단이 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지만, 설탕을 끊는다고 기존 종양을 없앨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당뇨병 연구원인 필립 셰러는 “많은 암이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암이 포도당을 선호한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쇼한은 “암 진단을 받으면 설탕을 먹지 않아도 대부분의 경우 암 성장이 느려지거나 중단되지 않는다”며 “암 성장을 촉진하는 것은 설탕 섭취가 아니라 암 자체다”고 말했다.

하지만 과도한 설탕 섭취는 암 환자 뿐만 아니라 일부 사람들에게 만성 염증을 유발해 암이 될 수 있는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다. 첨가된 당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면역력이 저하돼 암세포가 더 쉽게 퍼질 수도 있다. 또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변화시켜 비만과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문가들은 암 위험을 낮추고 암 진단을 받았을 때 식습관을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쇼한은 “미국 농무부가 권장하는 하루 12티스푼의 첨가당 섭취량을 지키거나 세계보건기구의 지침인 6티스푼을 따르는 것이 더 좋다”고 조언했다.

설탕 대체 식품과 암 및 암 위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더 많은 연구가 이뤄질 때까지 설탕 대체 식품을 피할 것을 권장한다.

 

원문보기

https://kormedi.com/1605228/%ec%84%a4%ed%83%95%ec%9d%b4-%ec%a0%95%eb%a7%90-%ec%95%94%ec%9d%84-%ed%82%a4%ec%9a%b8%ea%b9%8c-%ec%a0%81%ec%a0%95-%ec%84%ad%ec%b7%a8%eb%9f%89%ec%9d%80/


  1. 용강동헬스 먹고나면 언제쯤 살이 찔까?

  2. 공덕동헬스 하루에 두잔으로 탱탱한 피부를 지킨다.

  3. 나이대별로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할 음식

  4. 아현동헬스 정말 설탕이 암세포를 키울까?

  5. 공덕헬스 다이어트 음료가 더 살찐다.

  6. 염리동헬스 감량과 혈당조절을 위해서 먹는 순서를 바꾸자

  7. 대흥동헬스 커피에 관한 오해와 진실

  8. 용강동헬스 근육발달 염증 예방에 좋은 아침식단

  9. 공덕동헬스 염증과 통증 줄이는 식품

  10. 아현동헬스 취침전에 먹어도 괜찮은 식품

Board Pagination Prev 1 ...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21 Next
/ 1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