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이 과일'이 천연 비아그라?…발기력 세우고 정자의 질도 좋아져, 왜?
수박이 남성의 성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수박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발기부전을 완화하고 정자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것.
하이탐 박사는 “수박은 정자 질을 향상시키고 발기부전을 역전시키며 고환 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비타민, 페놀, 특정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연구 결과로 본 수박의 효과
△시트룰린의 혈관 확장 효과 =수박에 풍부한 시트룰린은 체내에서 아르기닌으로 전환되며, 이는 산화질소(NO) 생성을 촉진한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를 증가시키고 발기부전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 .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 수박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페놀류,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돼 있어, 정소 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건강한 생식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정자 질 개선 =동물 실험 결과, 수박 추출물이 정자 수와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간에게도 유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6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