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가장 인기 있었던 과학논문은??
영국 온라인 학술활동 분석기관인 알트메트릭이 지난해 가장 인기 있었던 과학논문 100편을 선정했습니다.
1위가 바로 고탄수화물식단보다 고지방식단이 덜 해롭다는 연구내용입니다.
이 논문 때문에 고지방 다이어트가 전세계에서 유행했고 부작용 때문에 미국심장학회가 의장 성명서까지 발표했습니다.
사실은 둘다 해로운 식단인데 고지방식단이 덜 해롭다가 언론를 통해서 고지방은 괜찮아 그리고 살도 빠져로 포장되어 대단한 인기였습니다.
2위는 박사과정 학생들은 둘중 하나는 심리적인 고통을 경험하고 셋중하나는 정신질환 위험이 있다라는 연구입니다.
3위 여의사가 남의사보다 환자의 사망률과 재입원률이 낮다라는 연구입니다.
여자가 남자보다 가이드라인을 잘지키기 때문이라고하네요
4위 유전자가위인 크리스퍼가 유전병을 막는데 기여한다
5위 6~7세의 여아는 남아에 비해 본인 스스로 머리가 나쁘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으며 지적인 능력을 요하는 과목에 흥미가 떨어진다라는 연구입니다.
6~10위
날아다니는 곤충의 숫자가 75%나 감소, 1975년부터 현재까지 체질량지수와 비만등의 변화추이, 호박속 공룡 꼬리,에볼라 바이러스 예방백신, 양의 태아를 인공자궁으로 옮김등에 연구가 10위안에 링크됐습니다.
2016년에는 간헐적 단식이 큰유행이었지만 이것두 암치료을 위한 연구를 미디어에서 다이어트로 재가공해서 여러가지 부작용을 초래했습니다.
다이어트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정답입니다.
너무 급해서 좀더 빠르게 빼고 싶다면 적게 먹고 좀더 많이 움직이면 됩니다.
2018년 미디어에 속지말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9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