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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고지 알고 하자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80%를 지방으로부터 얻고, 15%는 단백질, 나머지 5%는 탄수화물로 얻는 식이요법이다. 하루 2000칼로리를 섭취한다고 가정했을 때 단 100칼로리의 탄수화물만 섭취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 시 탄수화물을 금방 소비하고, 지방을 본격적으로 태우는 체중 감량 방식이다.

이 법칙을 잘 따른다면 빠른 속도로 체중 감량 효과가 일어난다는 보고들이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실린 애니조나주립대학교 등의 일부 연구는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일반적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보다 효과가 낫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해 효율성에 찬반 의견이 있는 상태다.

 미국심장협회에 의하면 심장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신장이나 심장 건강 등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이 다이어트 방법을 택하지 않아야 한다. 또 식이섬유 부족으로 장내박테리아 불균형을 초래할수 있기 때문에 잘알아보고 해야한다.

 http://ptgym.co.kr/?mid=nutrition&document_srl=17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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